메뉴

수원시 매여울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선정

매탄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으로 9월까지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매여울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매탄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정보 취약계층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보·문화 격차를 해소하는 것이다. 사업 수행기관에 강사료·도서구입비·문화체험활동비 등을 지원한다.


전국공공도서관 120개 관(어린이 대상 110개 관, 청소년 대상 10개 관)을 선정했는데, 매여울도서관·지혜샘어린이도서관(어린이 대상), 대추골도서관(청소년 대상) 등 수원시 도서관 3개관이 선정됐다.


매여울도서관은 5월부터 9월까지(주 1회, 총 15회) 매탄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기’, 독후 활동 지도, 문화 체험 활동, 연극인·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매여울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의 독서문화프로그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책과 친해지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문화생활 격차를 완화하고,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인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웰니스관광지 5곳 신규 선정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2024년도 인천 웰니스관광지 5개소(예비 1개소 포함)를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천 웰니스관광지는 2021년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신규 선정 및 육성하며, 5개 테마(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해양치유, 헬스케어, 웰빙푸드)로 올해 선정된 5개소를 포함해 총 25개소로 확대됐다. 올해 신규 선정된 웰니스관광지는 △더위크앤리조트 △스티라요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차덕분 이며, 예비 웰니스관광지는 △희와래 커피로스터스다. △더위크앤리조트는 중구 을왕동에 위치한 휴식과 활동이 조화로운 리조트로 반려동물 동반 객실부터 파노라마 오션뷰 객실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과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선셋요가, 어린이 숲 체험 등 자연을 활용한 웰니스 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스티라요가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백운산 자락에 위치한 요가명상원으로 울창한 숲을 바라보며 영어로 진행되는 실내 요가, 마음챙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다목적 공연장, 컨벤션 센터 등으로 구성된 복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