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모와 자녀의 소통 공간, 2019 시민학당 야간강좌 개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안양시가 오는 21일부터 ‘2019 시민학당 야간강좌’를 시작한다.

시민들의 소양 함양과 품격 있는 삶을 위해 마련된 이번 야간강좌는 오는 9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동안평생교육관에서 열린다.

건강&재테크, 신중년&미술, 음악 등 알아두면 매우 유익한 내용으로 4주씩 총12회에 걸쳐 강좌가 개설된다.

건강&재테크는 이달 21일부터 6월 11일까지 진행돼, 조경남 약초학 교수가 ‘사람을 살리는 약초이야기’, 전주암 선생의 ’풍수 이야기’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신중년&미술’ 강의는 6월 25일 개설돼 7월 16일까지 열린다. 홍순아 휴먼아카데미 대표의 ‘100세 시대 앞으로 나아가는 신중년의 이해’, 엄미나 시그니처북스 대표의 ‘19C 서양미술사’ 가 강좌 제목이다.

마지막 ‘음악’분야는 박주현 울산의대 의학교육학과 교수가 맞는다. 박 교수는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영화 클래식’을 테마로 강좌를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안양시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방문접수 할 수 있다. 또 사전신청 없이도 강의 당일 수강이 가능하다. 강의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인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웰니스관광지 5곳 신규 선정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2024년도 인천 웰니스관광지 5개소(예비 1개소 포함)를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천 웰니스관광지는 2021년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신규 선정 및 육성하며, 5개 테마(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해양치유, 헬스케어, 웰빙푸드)로 올해 선정된 5개소를 포함해 총 25개소로 확대됐다. 올해 신규 선정된 웰니스관광지는 △더위크앤리조트 △스티라요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차덕분 이며, 예비 웰니스관광지는 △희와래 커피로스터스다. △더위크앤리조트는 중구 을왕동에 위치한 휴식과 활동이 조화로운 리조트로 반려동물 동반 객실부터 파노라마 오션뷰 객실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과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선셋요가, 어린이 숲 체험 등 자연을 활용한 웰니스 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스티라요가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백운산 자락에 위치한 요가명상원으로 울창한 숲을 바라보며 영어로 진행되는 실내 요가, 마음챙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다목적 공연장, 컨벤션 센터 등으로 구성된 복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