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사서원, 코로나19 확진자도 채용시험 응시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진자에게도 필기시험, 면접 기회 주어져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시사회서비스원은 하반기 채용으로 사무직과 연구직 등 7명을 선발한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이번엔 코로나19 확진자에게도 필기시험과 면접을 응시할 기회를 줘 뜻하지 않은 감염으로 인한 불이익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확진자나 당일 증상을 보이는 응시자는 동선과 고사장을 분리하는 등 감염병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채용 범위는 6급 사무직 3명, 기간제근로자 1명, 초빙연구원 2명과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4급 연구직 1명 등으로 모두 7명이다. 6급 3명 중 1명은 국가유공자로 특별 채용한다.


연구직은 사회과학 전 분야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거나 석사학위 소지자로 관련 분야 5년 이상 경력이 있으면 가능하다. 사무직 6급은 사무직 5급 기준에 미치지 않는 근무 경력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경력이 없는 신입도 채용한다.


5급 기준은 국가 혹은 지방자치단체 8급 상당 이상으로 근무했거나 공공기관 등에서 3년 이상 사무직으로 일한 경력이 있는 자,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로 사회복지시설 혹은 유관단체 등에서 3년 이상 근무 경력이 있거나 사회과학 전 분야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 관련 업무에서 3년 이상 경력이 있어야 한다.


국가유공자 특별채용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취업 지원 대상자이어야 가능하다.


기간제근로자는 운전면허가 있고 원장 수행과 부속실 관리업무 경력이 있어야 한다. 초빙연구원은 사회과학 전 분야 석사학위 취득 후 관련 경력 1년 미만이거나 학사학위를 받은 이후 관련 경력이 5년 이상이면 응시할 수 있다.


모든 분야는 성별과 연령 제한을 두지 않으나 재단 인사규정 상 만 18세 이상 만 60세 미만이어야 하며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고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채용 절차는 10월 한 달간 진행한다. 서류심사 합격자 중 연구직 4급과 사무직 6급은 10일 논술시험과 인성검사를 치른다.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17일 면접시험을 거쳐 2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임용일은 11월 1일이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인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웰니스관광지 5곳 신규 선정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2024년도 인천 웰니스관광지 5개소(예비 1개소 포함)를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천 웰니스관광지는 2021년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신규 선정 및 육성하며, 5개 테마(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해양치유, 헬스케어, 웰빙푸드)로 올해 선정된 5개소를 포함해 총 25개소로 확대됐다. 올해 신규 선정된 웰니스관광지는 △더위크앤리조트 △스티라요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차덕분 이며, 예비 웰니스관광지는 △희와래 커피로스터스다. △더위크앤리조트는 중구 을왕동에 위치한 휴식과 활동이 조화로운 리조트로 반려동물 동반 객실부터 파노라마 오션뷰 객실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과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선셋요가, 어린이 숲 체험 등 자연을 활용한 웰니스 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스티라요가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백운산 자락에 위치한 요가명상원으로 울창한 숲을 바라보며 영어로 진행되는 실내 요가, 마음챙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다목적 공연장, 컨벤션 센터 등으로 구성된 복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