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재언론인협회 ‘제11회 홍재의정대상·공직대상’ 시상식 성황리에 마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올해로 창립 13주년을 맞이한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이민우, 뉴스피크)가 22일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1회 홍재의정대상·공직대상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홍재의정대상’과 ‘홍재공직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의원 중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과 공직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민본사상과 애민사상을 실천한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에는 모든 백성을 널리 사랑하고 이롭게 하겠다는 정조대왕의 정치절학이 담겨 있다.

제11회 홍재의정대상 광역의회 부문의 영광은 ▲경기도의회 김호겸 의원(국민의힘, 수원시5), 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3), 박진영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시8), 유영일 의원(국민의힘, 안양시5),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시7), 임광현 의원(국민의힘, 가평군), 장한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4),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3) 등 8명에게 돌아갔다.


기초의회 부문 수상자는 ▲수원시의회 사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매탄1·2·3·4동), 윤명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정영모 의원(국민의힘, 영화동,조원1동,연무동), 홍종철 의원(국민의힘, 광교1동,광교2동) ▲화성시의회 김영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7동,동탄8동), 김종복 의원(국민의힘, 동탄4·5·6동), 장철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진안동,병점1동,병점2동), 전성균 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4·5·6동) ▲오산시의회 전도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중앙동,신장동,세마동) 등 9명이다.

제11회 홍재공직대상은 이지현 수원시 의회사무국 의정담당관, 이택구 화성시 예산법무과장, 이우석 오산시 안전정책과 민방위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뉴스미디어,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인오늘, 뉴스타워, 뉴스피크, 머니S, 모닝투데이, 발리볼코리아닷컴, 수원시민신문,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12개 매체의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이민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홍재의정대상과 공직대상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의원분들과 공직자분들의 아름다운 활동을 함께 기억하고 축하드리고자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회장은 “홍재의정대상과 공직대상을 수상하신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들, 그리고 우리 언론인들은 모두 시민을 위해 일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다만 맡은 역할이 다를 뿐이다. 앞으로도 도민들과 시민들을 위해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홍재 소속 언론인들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의원들과 수원시 공직자에 대한 시상식은 불가피한 사유로 지난 20일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게 별도로 진행됐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