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물주가 몰랐다고?" 빅뱅 대성 건물에서 비밀스런 회원제 성매매 유흥업소 운영 의혹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번에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빅뱅'의 대성이 소유한 강남의 한 건물에서 불법 성매매 유흥업소가 운영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와, YG 관련 성매매 의혹과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앞서 몇 차례나 마약 투약으로 물의를 빚은 지드래곤과 탑, 성접대 알선 및 공금횡령 등의 혐의로 수사를 받은 승리와 YG의 수장 양현석, 그리고 연이어 대성 소유 빌딩의 불법 유흥주점 의혹까지, 그야말로 한 때 젊은 이들의 우상이었던 세계적 한류의 1세대 '빅뱅'의 추락이다.

 

지난 25일 방송된 채널A 보도에 따르면, 대성이 2017년 310억원에 매입한 서울 강남 소재 건물에서 불법 유흥주점이 운영되고 있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해당 건물 건축물대장에 따르면 5층부터 8층까지 식당과 사진관이 입주한 것으로 돼 있지만, 간판도 없을 뿐더러 사진관이 있다는 8층은 철문으로 막혀 내부 진입이 불가능했다.

 

또한 음식점으로 등록된 3개 층 엘리베이터 버튼은 특별한 키 없이는 작동하지 않았다.

 

주변 상인들과 몇 몇 부동산 관계자들은 해당 건물 내에 있는 가게가 회원제로만 운영되는 수상한 유흥업소라고 입을 모았고, 내부 관계자 또한 회원제로 비밀리에 불법 성매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건물주인 대성 측은 전혀 몰랐다는 입장이다.  

 

대성의 부동산 대리인은 "대성은 건물주일 뿐 영업과 무관하다. 매입 당시 받은 사업자 등록증 상의 사업으로만 알고 있다"면서" 만약 불법 유흥업소로 확인될 경우 임차인들과의 계약을 파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채널A에 따르면 다수의 부동산 관계자들은 건물에 와보면 알 일을 건물주인 대성이 사전에 몰랐을리 없다고 지적했다.  

 

파문이 불거지자 강남구청 건축과 관계자는 "건물 용도대로 유지 관리를 해야할 의무는 건물주에게 있다"고 강조하며, "강남구청은 해당 건물에 대한 단속을 실시하고 위반 사항이 있을 경우 행정 처분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성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의혹과 관련해 별도의 입장을 내지 않고 있으며, 대성은 현재 군 복무 중이다.

 

YG는 소속 아티스트 관련 논란이 일 때마다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거나 "사실무근"이라는 강경입장을 내놨다.

 

하지만 의혹은 혐의로 확정되고, 사실관계를 인정할 만한 정황증거들이 속속 나오면서 이미 대중의 신뢰를 잃은 상태다. 

 

 

 

 

 

사실상 YG의 수장 양현석(50) 씨는 지난 22일 전 외국인 재력가를 상대로 성접대 했다는 의혹으로 경찰에 입건됐다.

 

양 씨는 자신의 이름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자, 포털사이트에서 자신의 사진들을 모조리 삭제했다.

 

양현석 씨는 2014년 조로우 등 외국인 투자자들을 정마담의 유흥주점에 불러 성접대를 했다는 혐의를 받았으며, 같은 해 이들의 유럽 여행에 유흥업소 여성들을 동원했다는 혐의를 받고 조사 중이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그간 확보한 자료를 분석하고 관련자들을 소환 조사했다"며 "관련자 중 수사 전환 대상자는 양 씨 이외에도 3명이 더 있지만, 신분을 밝힐 수는 없다"라고 말했다. 

 

앞서 경찰은 지난달 26일 양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9시간 가량 조사한 후, 내사를 거쳐 지난 17일 양현석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입건하고 정식 수사로 전환했다.


경찰은 계좌추적 등의 강제수사 계획도 고려하고 있으며, 출국금지 조치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또 경찰은 최근 강남권 대형 클럽 불법행위를 단속하기 위해 편성한 '클럽 불법행위 합동 대응팀'과 관련해 "2주에 한 번 점검 회의를 하고 구청 등과 업태 위반에 대한 합동 점검에 나설 것"이라며, "마약 유통에 대한 첩보 수집과 특별 단속, 불법 촬영 영상물 유통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잇따른 비위 의혹으로 홍역을 앓은 강남권 경찰 인적 쇄신 방안에 대해서는 "현재 강남경찰서 전출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심의 중이고, 전입 희망자에 대해서도 발령 여부를 심의하고 있다"며 "정확히 몇 명 (전출·전입인지) 정해진 바는 없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