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의회 도시환경교육위원회,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홍보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의회 도시환경교육위원회(위원장 조석환)는 8일 제34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마치고, 권선2동 상가 밀집지역으로 이동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는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줄이고,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해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한 것으로, 오는 20일까지 수원시와 대구․광주․대전․전주․창원시 등 6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스마트폰에 ‘에코바이크’앱을 설치한 뒤 자전거로 주행할 경우 1Km를 이동할 때마다 1포인트가 적립되며, 특히 출․퇴근 시간(오전6~10시, 오후5시~9시)에는 주행거리 1Km당 10포인트가 적립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누적된 포인트는 도시별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측정하는 수단으로 활용되며, 이를 바탕으로 우수도시와 지역별 우수참가자에게 트로피와 메달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조석환 위원장은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를 통해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이 활성화되어, 미세먼지나 온실가스 줄이기에 다 같이 동참하는 저탄소 교통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신중년 '인생2막 희망날개'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운영 기관 공모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퇴직 후에도 소득이나 보람 있는 노후를 위해 ‘일’을 희망하는 5060 신중년 세대에 맞는 생활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수탁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내 ▲고등교육법에 따른 일반대학과 전문대학 ▲평생교육법에 따른 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시설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에 따른 직업훈련기관 ▲기타 법인으로서 평생교육법과 기타 법령에 의한 평생교육기관이다. 총 15곳의 교육기관과 35개 교육과정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에는 업무 관련 소양교육, 생활기술교육, 사회봉사연계 현장실습, 기타 취·창업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수탁기관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단, 심의 과정에서 수탁기관과 교육과정 수는 변경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오는 2월 5일 오후 6시까지 사업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경기도 평생교육과로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평생교육과로 연락하면 된다. 참여 기관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고려해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1월 20일 진행된다. 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