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19금酒' 미성년자 주류판매 금지 캠페인 전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청소년들을 쉽게 주류에 접하지 못하게 하고 주류를 미성년자에게 판매하지 못하도록 '19금酒'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오후 '19금酒' 캠페인을 위해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협성대학교 절주동아리 5명은 동탄1동 일대의 편의점을 대상으로 미성년자 주류판매 금지 교육과 관련 스티커를 부착했다.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성년자 주류판매 적발 건수가 줄어들기 바라며, 화성 전역으로 캠페인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보호법 제28조 「청소년유해약물등의 판매∙대여 등의 금지」에 의거, 주류는 [청소년 보호법] 상 유해약물로 지정되어 있다.

 

주류를 판매하려는 자는 그 상대방의 나이 및 본인여부를 확인해야할 의무가 있고 이를 위반하여 청소년에게 주류를 판매한 자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이에 따라 판매하려는 자를 교육하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쥬류 등을 판매 금지하는 내용을 표시하는 미성년자 주류판매 금지 교육이 필요한 실정이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