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흥군 경찰서,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장흥경찰서장, 경로당 방문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장흥경찰서장은 지난 15일 오전 용산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교육은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각종 홍보물품(효자손, 파스, 지팡이, 칫솔세트, 장바구니)을 배부하며 관내 노인 교통사고 현황, 농번기철 교통안전수칙, 야간 안전보행 등을 홍보했다.

 

추가로, 어르신들의 경찰에 대한 요구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팔십 평생 경찰서장의 경로당 방문은 처음이라며 감회가 새롭다. 정말 감사하다.”라는 반응이었다.

 

신행희 장흥경찰서장은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노인보호구역 등 교통안전시설 개선,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을 통해 노인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화성특례시, 2025 화성뱃놀이 축제 의료지원에 총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가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전곡항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5회 화성 뱃놀이 축제에 참여한 시민 안전을 위한 의료 인프라 강화에 나섰다. 화성시는 29일 화성유일병원과 응급의료 지원 협약(MOU)을 체결하고 축제 기간 중 발생한 응급환자에 대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화성유일병원은 화성 뱃놀이 축제 요양기관으로서 축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환자에 대한 진료비 일부 감면, 병실 우선 배정, 직통 진료 창구 제공 등 다양한 의료 편의를 지원한다. 조승문 화성특례시 제2부시장은 “뱃놀이축제는 매년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는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인 만큼 안전한 의료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위급 상황에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시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축제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일 유일병원 원장도 “유일병원이 종합병원으로서 새롭게 출발하는 시점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으로서 축제의 안전한 운영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 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뱃놀이 축제 기간인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시민들의 건강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