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시 성인문해교육 중학과정 입학식 개최

“배움에는 때가 없다”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의왕시는 4일 고천동평생학습센터에서 ‘2024년 성인문해교육 중학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성인문해 교육 중학과정은 학령기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중학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무료 교육과정으로, 예비단계 및 3단계 총 2개 반으로 운영된다.

 

이날 입학식은 중학교 예비단계 입학생 12명, 3단계 입학생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목과 학사 일정 등을 소개했다.

 

작년 예비과정 이수 후 올해 3단계 과정을 수강하게 된 수강생은 “중학교를 졸업하는 것이 일생의 소원이었다. 올해도 열심히 학업에 열중해 중학 학력을 꼭 취득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배움에 대한 열망을 품고 이 자리에 계신 학습자 여러분의 도전에 박수를 보낸다”며 “시에서도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성인문해 교육 중학과정은 3월 6일부터 매주 월, 수, 금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고천동 평생교육센터 3층 강의실에서 운영되며, 3단계 과정 기준 연간 45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중학교 학력을 인정해준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