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리가 그린(Green) 도시숲 활동” 광명시청소년재단 푸름청소년활동센터, 야외 생태 숲놀이 개최

우리가 그린(Green) 도시숲 활동 기획단 ‘그린단’ 청소년이 주도하는 ‘생.아.숲(생태 아웃도어 숲놀이)’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청소년재단 푸름청소년활동센터는 지난 1일 청소년 숲놀이 기획단 ‘그린단’과 함께 ‘생.아.숲(생태 아웃도어 숲놀이)’를 개최했다.

 

‘생.아.숲’은 ‘우리가 그린(Green) 도시숲 활동’을 기획하고 있는 ‘그린단’ 청소년들이 지난 3달간 생태 활동 개발, 예산 집행, 홍보지 제작 등 행사 전반을 준비했다. 참가 청소년 모집은 2시간 내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이번 행사에서 트리클라이밍, 몽키클라이밍, 짚라인, 회전그네와 청소년들이 개발한 ‘나무 열매 악세사리’ 만들기 생태체험이 함께 진행됐다. 특히, 트리클라이밍 진행을 위해 청소년들은 로프 안전교육을 사전에 이수하여 안전요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며 청소년이 주도하는 행사로 완성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참가자는 “숲에서 노는 건 시시하고 재미없는 건 줄 알았는데, 트리클라이밍 같은 다양한 숲놀이를 해볼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며 “기회가 된다면 또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숲놀이를 참관한 학부모는 “광명에서 아이들이 트리클라이밍 같은 체험을 하며 즐겁게 노는 모습을 보니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푸름청소년활동센터는 오는 10월 5일 ‘우리가 그린(Green) 도시숲 활동’ 2차 숲놀이를 진행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