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시, 친환경농약 무료 제공

공익직불제 신청자, 텃밭·주말농장 신청자 등 제공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의왕시는 농업인단체와 함께 지난 1월부터 제조한 친환경농약을 공익직불제 신청자, 텃밭·주말농장 신청자 등 농업인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친환경농약은 유황을 주원료로 제조한 것으로 살균·살충에 효과가 있으며 병충해에 내성이 잘 생기지 않아 농작물의 병충해 방제효과를 높일 수 있다.

사용방법은 물 20L에 친환경농약을 종이컵 4/5컵 분량으로 넣어서 혼합해 사용하면 되며 햇빛이 강할 때를 피해서 사용해야 하고 병충해가 발생했거나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기에 4일간격으로 사용하면 된다.

배영준 도시농업과장은 “시에서 농업인들에게 제공하는 친환경농약 사용으로 안전한 농산물의 생산이 확대되고 소비자의 신뢰 제고와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