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수돗물 ‘적합’ 판정, "믿고 드셔도 됩니다"

URL복사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2020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제작·배부
수돗물 수질, 모든 검사 항목에서 ‘적합’ 판정 받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상수도사업소가 ‘2020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제작·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수원시 수돗물의 생산·공급과정, 수질검사 결과 등을 담은 품질보고서 제작함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있다.

 

수원시 상수도사업소가 지난 21일 발간한 ‘2020년 수원시 수돗물 품질보고서’에 따르면 관내 정수장(광교1정수·광교2정수·파장정수)의 수돗물 수질이 모든 검사항목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검사기간은 지난 2019년 1월 1일~12월 31일까지 1년간 수돗물의 일반세균·총대장균군 등 미생물, 납·수은 등 건강상 유해 영향 유기물질 등 58개 항목에 대해 검사했다.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시정소식(2020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검색)’,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https://water.suwon.go.kr/) ‘상수도 수질’ 게시판에 공개해 확인이 가능하다.

 

품질보고서는 ▼수원시 상수도 시설 현황 ▼수돗물 생산·공급 과정 ▼수돗물 원수(자연 그대로의 물)·정수 수질기준·수질검사 결과 ▼수돗물 관련 상식 ▼시민과 함께하는 수질검사 ▼수질검사 결과 공개 ▼수원시 수돗물 관련 문의 등 7장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수질검사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수돗물 평가위원회’와 함께 수돗물 채수(採水)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전문교육을 받은 주부 수질검사 모니터 요원들이 수질 검사 희망 가정에 찾아가 무료로 검사를 해주는 ‘수질검사 방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신중년 '인생2막 희망날개'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운영 기관 공모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퇴직 후에도 소득이나 보람 있는 노후를 위해 ‘일’을 희망하는 5060 신중년 세대에 맞는 생활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수탁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내 ▲고등교육법에 따른 일반대학과 전문대학 ▲평생교육법에 따른 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시설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에 따른 직업훈련기관 ▲기타 법인으로서 평생교육법과 기타 법령에 의한 평생교육기관이다. 총 15곳의 교육기관과 35개 교육과정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에는 업무 관련 소양교육, 생활기술교육, 사회봉사연계 현장실습, 기타 취·창업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수탁기관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단, 심의 과정에서 수탁기관과 교육과정 수는 변경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오는 2월 5일 오후 6시까지 사업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경기도 평생교육과로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평생교육과로 연락하면 된다. 참여 기관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고려해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1월 20일 진행된다. 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