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긴급 브리핑, "코로나19 교회 내 집단감염..확진자 7명 발생"

수원시 조무영 제2부시장, "집단감염과 연쇄감염 우려에 강한 경계심으로 엄중한 대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지난 27일과 28일 양일 간에 걸쳐 수원시에 코로나19 감염병 확진자가 7명 발생했다는 질병관리본부의 발표에 즈음해 수원시 조무영 제2부시장이 29일 오후 3시 긴급 온라인 언론브리핑을 가졌다.

 

지난 주말 이틀간 수원에서 92번부터 98번까지 7명의 확진자가 한꺼번에 발생했으며 7명은 모두 세 가족의 구성원으로, 그 중  93, 94, 97번 확진자가 '수원중앙침례교회' 신도임이 밝혀져 집단감염의 우려를 낳고 있다. 

 

확진자 3명이 방문했던 해당 교회는 온라인예배와 병행하여 현장예배를 진행했으며, 예배 참석자 마스크 착용과 2m이상 거리 두기, 교회 내 식사 미제공 등 방역수칙을 이행한 것으로 파악되어 교회 내 ‘확진자의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담당 역학조사관의 판단에 따라 같은 예배에 참석했던 신도 797명 전원이 ‘수동감시’ 대상자로 분류됐다.

 

‘수동감시’는 ‘자가격리’ 내지 ‘능동감시’보다는 낮은 감시 수준으로, 발열 또는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스스로 거주지 보건소로 연락하여 검체 채취 필요 여부 등 후속 조치를 취하는 것을 말한다.

 

 

 

 

조무영 제2부시장은 언론브리핑을 통해 "지금도 심층 역학조사가 진행되고 있다"며, "우리 시는 집단감염과 연쇄감염을 막기 위해 강한 경계심을 갖고 엄중히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98번 확진자가 지난 6월 20일부터 27일까지 입원치료한 서둔동 '연세정형외과'에 대해서도 잠정 폐쇄를 결정하고 98번이 병원에 입원했던 기간 중에 입원 또는 퇴원환자, 병원근무자, 간병인, 방문객 등 총 46명에 대해서는 검체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수원시는 96, 97번 확진자가 지난 6월 19일 등 몇 차례 방문한 사실이 드러난 서둔동 ‘현대 보석 불가마 사우나’에 대해서도 방명록, CCTV 현장 확인을 통해 접촉자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조무영 제2부시장은 브리핑을 통해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깜깜이 확진자’가 늘고 있어 ‘N차 감염'이 순식간에 발생할 수 있다"며, "시민 개인이 스스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밀폐·밀집·밀접 공간의 방문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현재 관련 교회·병원과 긴밀하게 협력해 신속하게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어, 심층 역학조사가 끝나는 대로 조사 결과를 우리 시 홈페이지와 SNS에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