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수구보건소, 6월부터 ‘럭키PT’, ‘시니어 라인댄스’ 운영

구민 건강 증진과 맞춤형 운동 기회 제공 위한 무료 운동프로그램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수구보건소는 구민 건강 증진과 맞춤형 운동 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6월부터 무료 운동프로그램 ‘럭키PT’와 ‘시니어 라인댄스’를 운영한다.

 

‘럭키PT’는 질환이 없는 65세 이하 연수구민 20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운동 지도사가 AI 운동 분석 장비인 리얼피티(Real PT)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운동처방과 실시간 코칭을 제공하는 고강도 근력운동 프로그램이다.

 

인천시체육회와 협력해 운영하는 ‘시니어 라인댄스’는 60세 이상 79세 이하 연수구민을 대상으로 경쾌한 음악과 반복 동작으로 신나게 춤추며 정서적 활력부터 근력, 유연성까지 동시에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두 프로그램은 이달 19일부터 10일 동안 연수문화포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보건소 건강도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AI 기술과 전문 운동 지도사와의 협업을 통해 맞춤형 건강 운동을 제공하고, 연령대별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구민들의 건강한 삶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