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푸르메재단 MBC지금은라디오시대 장애인 치과치료비 지원사업 선정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천적 발걸음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푸르메재단, MBC 지금은 라디오시대, 사랑의열매가 함께하는 '2025 장애인 치과치료비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치과 치료의 필요성이 컸던 하남시 장애인에게 실질적인 의료 지원을 제공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65세 미만, 치과 진료가 시급한 장애인에게 최대 300만원의 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장애인의 구강 건강권 보장과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푸르메재단 공모사업에 선정된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집중사례관리 대상자인 박이용인은 치아 전체가 상하고 깨지고 썩어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식사와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경제적 부담으로 고통을 참으면서 치료를 미루고 있던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서울더자연치과’에서 약 300만 원 상당의 보철 및 충치 치료, 공간유지장치 시술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번 치과치료비 지원사업은 단순히 장애인의 개별 치료 지원을 넘어,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이 지역 내 장애인의 의료 접근성과 권익 보장을 강화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푸르메재단, MBC 지금은 라디오시대, 사랑의열매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장애인 당사자가 처한 어려움을 실질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사례관리 기반의 선진적 모델을 보여주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박이용인은 “치아가 아파서 밥을 먹는 것조차 힘들었는데, 이제 치과 치료를 받게 되면 앞으로 마음 편히 식사할 수 있을 것 같아 행복하다”고 말했고, 박이용인 어머니는 “한부모 가정으로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도움을 받아 아이가 치료받을 수 있게 되어, 엄마로서 더할 나위 없는 감사와 감동을 느낍니다.”라며 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 푸르메재단, MBC 지금은 라디오시대, 사랑의열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민복기 하남시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치과 치료 사각지대에 놓였던 장애인이 건강한 미소와 통증 없는 일상을 되찾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하남시 장애인들의 사례관리 발전과 지역사회 통합적 복지 실현을 위해 더욱 선진적인 방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