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천시 '온마음 AI복지콜' 박람회서 성과 공유… 전국 확산 기대

2025 대한민국 사회서비스 박람회 현장 체험 통한 효과성 입증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부천시가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사회서비스 박람회’에 참가해 ‘온마음 AI복지콜’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타 지자체로의 확산 가능성을 적극 알렸다.

 

이번 박람회는 보건복지부와 중앙사회서비스원이 공동 주최한 행사로, 전국 100여 개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이 참여해 사회서비스 분야의 다양한 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부천시는 온마음 AI복지콜 컨소시엄인 세종네트웍스㈜, ㈜에이블테라퓨틱스와 함께 ‘온마음 AI복지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관람객은 부여된 체험 번호로 직접 전화를 걸어 AI콜봇이 제공하는 복지정보 안내 서비스를 경험했으며, AI콜과 연동된 비대면 음성 분석 기반 인지건강검사도 함께 체험해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현장에는 사업 성과를 소개하는 전시와 홍보 영상 상영,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AI 기반 복지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정미연 부천시 복지정책과장은 “온마음 AI복지콜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복지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인지건강검사까지 연계한 복지행정 혁신 모델”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업의 효과성과 혁신성을 전국 지자체와 공유하고, 전국 확산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복지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복지전달체계 혁신의 우수사례로 전국에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