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고덕동, ‘슬기로운 테라피 학교’로 아동 정서 지원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0일 민세초등학교에서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그림책 요리 예술 치료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테라피 학교’를 시작했다.

 

2025년 고덕동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된 ‘슬기로운 테라피 학교’는 아동들이 그림책과 식재료를 이용해 요리 활동 등을 통한 치료적 예술 활동 프로그램으로 11월까지 총 11회 운영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그림책 읽기를 통해 감정표현 방법을 배우고, 초코 펜으로 자신의 이름과 감정 표현하기와 과일과 견과류 등을 이용한 초코 타르트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파스타 면, 곡류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아동의 마음 치유와 또래 관계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유해 민간위원장은 “아동 비율이 높은 고덕동의 특성을 반영한 이번 교육이 아이들의 정서 안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강인기 고덕동장은 “주민들의 의견으로 만들어진 사업인 만큼 지역의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해 좋은 경험을 쌓길 바란다”라며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