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가을철 재난안전 위험요소 집중신고기간 홍보 캠페인 펼쳐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는 지난 9월 23일 이천시 문화의 거리에서 ‘가을철 재난안전 위험요소 집중신고기간’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을철 위험 요소(호우·태풍, 산불·화재, 축제·행사, 사업장 안전) 집중신고기간을 홍보하고자 추진됐으며, 이천시, 이천시 안전보안관, 이천시 자율방재단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철 재난안전 위험요소 ▲안전신문고를 통한 안전신고 방법 ▲스마트한 안전지킴이 안전디딤돌 등 시기별 안전 분야 사항과 안전의식 개선을 하고자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부하며 추진했다.

 

아울러, 시 관계자는 “가을철 재난안전 위험요소에 대해서는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안전 신고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시흥 해양 관광의 새로운 길, 시티투어 2층버스 정기운행 시작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는 국내 최초 전면 개방형(프런트개방형) 2층버스를 도입해 오는 10월 1일부터 정기운행을 시작한다. 이번 정기운행은 지난 7~9월 시범운행 결과를 반영해 보완한 것으로, 운행 횟수를 기존 하루 6회에서 12회로 확대하고, 소요시간도 회당 40분~1시간으로 표준화했다. 운행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1시간 간격으로 하루 12회 이뤄진다. 매시 정각 거북섬홍보관에서 출발하고, 마지막 회차는 오후 9시에 출발한다. 운행 노선은 거북섬홍보관을 기점으로 해양생태과학관, 배다리선착장, 오이도박물관, 거북섬마리나를 경유해 거북섬홍보관으로 돌아오는 순환형이다. 정류장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이용 요금은 종일권 5,000원이며, 탑승 시 제공되는 손목 티켓으로 하루 동안 전용 정류장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다. 탑승은 해당 회차 사전예약자가 우선이며, 잔여 좌석에 한해 현장에서 버스 탑승 시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예약은 시흥시티투어 공식 누리집에서 9월 29일부터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른 운행 변동 사항은 누리집을 통해 수시로 공지된다. 차량 내부에는 위치확인시스템(GPS) 기반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