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시 대신면 대신섬 축제 및 추석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대신면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여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대신면은 지난 17일 대신면소재지 일원에서 대신면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대신섬 가을사랑축제 및 추석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대신면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하여 대신면 시가지 일원에서 집중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참여자들은 추석 연휴 전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도로변과 상가 주변, 골목 곳곳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을 홍보했다

 

이상윤 대신면장은 “환경정화 활동에 힘써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오는 27~28일 열리는 대신섬 축제에도 많은 분들이 오셔서 추석 연휴 전 대신섬의 아름다운 자연과 따뜻한 정을 느끼고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시흥 해양 관광의 새로운 길, 시티투어 2층버스 정기운행 시작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는 국내 최초 전면 개방형(프런트개방형) 2층버스를 도입해 오는 10월 1일부터 정기운행을 시작한다. 이번 정기운행은 지난 7~9월 시범운행 결과를 반영해 보완한 것으로, 운행 횟수를 기존 하루 6회에서 12회로 확대하고, 소요시간도 회당 40분~1시간으로 표준화했다. 운행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1시간 간격으로 하루 12회 이뤄진다. 매시 정각 거북섬홍보관에서 출발하고, 마지막 회차는 오후 9시에 출발한다. 운행 노선은 거북섬홍보관을 기점으로 해양생태과학관, 배다리선착장, 오이도박물관, 거북섬마리나를 경유해 거북섬홍보관으로 돌아오는 순환형이다. 정류장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이용 요금은 종일권 5,000원이며, 탑승 시 제공되는 손목 티켓으로 하루 동안 전용 정류장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다. 탑승은 해당 회차 사전예약자가 우선이며, 잔여 좌석에 한해 현장에서 버스 탑승 시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예약은 시흥시티투어 공식 누리집에서 9월 29일부터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른 운행 변동 사항은 누리집을 통해 수시로 공지된다. 차량 내부에는 위치확인시스템(GPS) 기반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