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교육청, 최우수 직업교육 혁신지구로 선정 쾌거

인천시교육청, 인천시와 손잡고 지역 전문 인재 키운다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직업계고-지역 협업 기반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에 최우수 지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혁신지구 선정으로 인천시교육청과 인천광역시는 2021년 3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지역을 기반으로 직업교육 플랫폼을 구축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이 항공MRO 및 바이오산업 발전을 선도할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구(i-Job 에듀클러스터)는 지역 전략산업 발전을 이끌 고졸 전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인천시교육청과 인천광역시가 협력하고, 인천 직업계고와 지역대학 및 기업이 참여하여 교육, 취업, 후학습, 지속 성장을 지원하는 직업교육 지원체계이다.


이번 사업은 인천시교육청과 인천광역시가 뉴거버넌스 전략을 바탕으로 교육정책실천 및 완결성 제고를 위해 협업·협치를 이룬 쾌거다.


바이오 에듀클러스터는 인천광역시 일자리경제본부 미래산업과의 바이오인력양성사업(K-NIBRT)과 연계하여 ‘직업계고 학생 선발 → 바이오공정 학점 이수 → 취업확정 →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 지역사회의 바이오 인재 정착’ 로드맵을 통해 성장을 지원한다.


항공MRO 에듀클러스터는 인천광역시 해양항공국 항공과의 사업과 연계하여 관내 항공정비 고교생 인력 양성 교육체계 기반을 조성한다. 이를 통해 ‘직업계고 3학년 선발 → 항공MRO 학점 이수 → 인턴십 → 취업 → 후진학 → 항공MRO 지역 인재 정착’이 이뤄지게 된다.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구는 인천산학융합원에 혁신지구 지원센터를 구축하고, 혁신지구의 주요 사업 논의 및 자문을 위한 지역협력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2021년도 항공MRO 및 바이오 분야 에듀클러스터 구축·운영을 시작으로 2022년도에는 뷰티 및 소방산업분야 에듀클러스터, 2023년도에는 관광리조트, 스마트팩토리 산업 분야 에듀클러스터로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에서 나고 자란 우리 학생들이 지역 기업에 취업하여 지역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