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일자리센터, 중장년 직무특화교육 참가자 모집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의왕시 일자리센터는 2021년 중장년 직무특화교육 프로그램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과정’과‘요양보호사 양성과정(2기)’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과정’교육은 3일간은 평택시에 위치한 두산중장비학원에서 지게차 이론 및 실습교육이 진행되며, 교육 마지막 날에는 의왕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취업특강이 진행된다.


교육인원은 10명이며, 4월 26일부터 29일 17시까지 일자리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만55세 이하 의왕시민으로 자동차운전면허 1종 보통이상을 소지한 미취업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인원보다 접수인원이 많을 경우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오는 5월 20일부터 7월 1일까지 운영되는 요양보호사 1급 자격증 취득과정인‘요양보호사 양성과정(2기)’교육은 요양보호 이론 및 실기교육을 고천동에 위치한 의왕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7월 1일은 의왕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취업특강이 진행된다.


교육인원은 20명이며, 5월 3일부터 5월 6일 17시까지 일자리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만65세 이하 의왕시민으로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인원보다 접수인원이 많을 경우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과정’은 교육비를 전액지원하며,‘요양보호사 양성과정(2기)’은 교육비의 80%가 지원된다. 교육수료 후에는 전담 상담사의 개인별 맞춤 컨설팅과 일자리 알선, 동행면접 등 취업지원서비스가 추가적으로 제공된다.


참가신청서는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의왕일자리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