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교육지원청, 2021평택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개최

신체활동 욕구 해소를 통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프로젝트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5월 10일부터 6월 20일까지 관내 초ㆍ중ㆍ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평택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보다 강한 운동백신접종’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되고 있는 체육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최근 신체활동의 부족으로 인한 비만학생 급증, 코로나 블루(우울증) 등의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의 신체활동 욕구를 해소하고 건강권 보장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축제는 학생들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9종목(공기놀이, 배구챌린지, 버피챌린지, 볼리프팅, 스포츠스태킹, 줄넘기, 투바운드, 에브리런, 스포츠뽐내기)을 운영한다.

축제 홍보는 각 종목별 소개 영상을 제작하고 평택교육지원청 유튜브채널 탑재 및 QR코드 생성 후 플랜카드, 팜플릿, 단위학교 안내 공문 등을 통해 진행하였다.


축제 참가방식은 희망하는 학생들이 종목별 소개영상을 참고하여 연습을 실시하고 기준에 도달한 영상을 촬영하여 결과물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축제 운영은 비경쟁 방식으로 정해진 기준에 도달한 모든 학생들에게 기념품을 지급하고 축제에 참가하는 모든 학생들은 영상촬영시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이용주 교육장은 “이번 비대면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통해 신체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