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남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 교육 ‘큰 호응’

청각 장애 극복한 ‘위트라이프’ 고광채 대표도 교육에 참여, ‘매출 향상’ 기대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하남시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위해 하남일자리카페에 개설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22일 개강해 이달 11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총 6회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20명 모집에 127명이 신청해 스마트스토어 창업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베테랑 전문가들이 참여한 강의는 ▲제품 사진 및 영상 촬영기법 ▲상품등록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이해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및 운영관리 등 실제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돼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에 따르면 교육생들은 “시간이 짧아 조금 아쉬웠지만 창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어 실질적인 교육이 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20명 중 12명이 이번 교육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을 개설했다.


특히 교육생 중에는 2018년 이베이코리아가 개최한 ‘제9회 대한민국 e-마케팅 페어’에서 거래혁신 우수사례 특별상을 받은 ‘위트라이프’ 고광채 대표가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청각장애를 극복하고 온라인 쇼핑몰 ‘위트라이프’를 창업한 고 대표는 전국 장애인 창업 특강에서 강의를 진행하며 예비 농아인 판매자들에게 자립의 희망을 심어주기도 했다.


고 대표는 다른 마켓 대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좀처럼 매출이 늘지 않아 고민하던 중 이번 교육에 참석했다며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해 매출을 높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이를 바탕으로 장애인을 비롯한 스마트스토어 창업자들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교육을 잘 받을 수 있도록 수어통역사와 인터넷강의 자막 서비스 등을 지원해 준 하남시와 교육 운영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 올해 하반기 추가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교육을 통해 취업과 창업의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인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웰니스관광지 5곳 신규 선정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2024년도 인천 웰니스관광지 5개소(예비 1개소 포함)를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천 웰니스관광지는 2021년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신규 선정 및 육성하며, 5개 테마(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해양치유, 헬스케어, 웰빙푸드)로 올해 선정된 5개소를 포함해 총 25개소로 확대됐다. 올해 신규 선정된 웰니스관광지는 △더위크앤리조트 △스티라요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차덕분 이며, 예비 웰니스관광지는 △희와래 커피로스터스다. △더위크앤리조트는 중구 을왕동에 위치한 휴식과 활동이 조화로운 리조트로 반려동물 동반 객실부터 파노라마 오션뷰 객실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과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선셋요가, 어린이 숲 체험 등 자연을 활용한 웰니스 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스티라요가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백운산 자락에 위치한 요가명상원으로 울창한 숲을 바라보며 영어로 진행되는 실내 요가, 마음챙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다목적 공연장, 컨벤션 센터 등으로 구성된 복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