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광명신협 “온누리에 사랑을”통해 어려운 장애인 가정 지원 도와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사회적 협동조합 신협사회공헌재단에서 실시하는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에 대상자 추천으로 자립생활을 꿈꾸는 저소득 장애인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대상자의 어머니는 “생활이 어려웠는데, 신협의 지원금을 받아 걱정없이 아들이 주간보호센터를 다닐 수 있게 되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훈련과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너무 감사하다. 지원금으로 아들에게 새로운 옷도 사줄 수 있어서 좋다”며 소감을 전했다.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은 신협사회공헌재단에서 신협 임직원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마련한 기금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전달하는 사업이다. 광명신협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 가정의 자립을 위한 지원금을 전달했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김수은 성삼의 베로니카 관장은 “낮 동안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저소득 성인장애인 가정에 관심을 가져주는 광명신협과 신협사회공헌재단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광명신협 임상호이사장은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가정을 지원해 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지역사회안에서 지속적으로 성인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인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웰니스관광지 5곳 신규 선정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2024년도 인천 웰니스관광지 5개소(예비 1개소 포함)를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천 웰니스관광지는 2021년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신규 선정 및 육성하며, 5개 테마(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해양치유, 헬스케어, 웰빙푸드)로 올해 선정된 5개소를 포함해 총 25개소로 확대됐다. 올해 신규 선정된 웰니스관광지는 △더위크앤리조트 △스티라요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차덕분 이며, 예비 웰니스관광지는 △희와래 커피로스터스다. △더위크앤리조트는 중구 을왕동에 위치한 휴식과 활동이 조화로운 리조트로 반려동물 동반 객실부터 파노라마 오션뷰 객실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과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선셋요가, 어린이 숲 체험 등 자연을 활용한 웰니스 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스티라요가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백운산 자락에 위치한 요가명상원으로 울창한 숲을 바라보며 영어로 진행되는 실내 요가, 마음챙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다목적 공연장, 컨벤션 센터 등으로 구성된 복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