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외 취업의 기회, 잡아바(Jobaba.net)에서 잡아바!

【뉴스라이트】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해외 일자리발굴과 취업지원을 위한 잡아바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젝트’ 특집테마관을 연다.

특집테마관에는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는 해외취업박람회부터 해외취업교육, 해외연수, 자원봉사 등과 관련된 자료와 언론보도 등이 망라돼 있어 해외취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에게 좋은 지침이 될 수 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해외취업 전략 공유를 위한 해외취업박람회에서는 ▲6.23. 캐나다 취업이민설명회 ▲6.27. 중동 취업전략설명회 ▲6.30. 아일랜드 워홀+어학연수 세미나 ▲7.25. 미국 취업전략설명회 등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각 박람회별 신청기간과 접수 방법에 대한 소개와 주관 기관 홈페이지와도 연결돼 있다.

교육을 통해 해외취업을 연계하는 연수과정으로는 일본 IT분야 연수프로그램이 있다. 국비지원 일본 IT 분야 연수 과정은 8개월 동안 한국에서 자바프로그래밍과 일본어를 교육한 후 일본의 IT기업체 및 발굴현지기업에 취업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7월 9일까지 신청가능하다. 

이와 함께 일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인 ‘글로벌 잡 디스커버리’ 프로그램도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글로벌 잡 디스커버리’는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1:1 이력서 첨삭 및 면접 실전 컨설팅, 일본 현지 면접 참가비, 취업알선 등을 지원한다.

참여대상은 경기도내 거주하는 만 34세 이하 청년 및 대학졸업(예정)자로 일본어 문서작성 및 비즈니스 회화 가능자이며 참여신청은 7월 2일까지다. 

해외봉사 및 서포터즈 활동으로는 유럽여행과 어학연수가 합쳐진 ‘드리머즈 20대 온리’와 글로벌 빈곤퇴치 활동을 위한 글로벌 대학생 네트워크 프로그램인 ‘옥스팜 대학생 활동가’ 등이 있다. 더불어 테마기획관에서는 국비지원과정, 교육과정, 어학교육 등 성공 해외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잡아바 홈페이지(www.JOBaba.net)에서 ‘잡학사전’-‘테마정보’ 탭을 참고하면 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