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취업 돕는다

전문인력 양성 위한 '직업교육훈련' 4개 과정 운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직업교육훈련을 오는 7월 5일까지 운영한다.

직업교육훈련은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지역·산업 맞춤형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원해 안정적인 취업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직업교육훈련은 ,융합 교육 지도사 양성,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 뷰티코디네이터 양성, 소셜네트워크 마케터 양성 등 4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융합 교육 지도자 양성’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직종인 드론·코딩 교육으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과정’은 조리 실무 능력을 키우는 국가기술자격 취득과정이다.

‘뷰티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결혼이민여성과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돕는 과정이다. ‘소셜네트워크 마케터 양성과정’은 소셜미디어 마케팅 관련 취업 희망여성과 1인 크리에이터를 원하는 여성을 위한 실무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4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수원시가족여성회관 본관 2층 회의실, 교육관 2층, 요리학원, 메이크업학원 등 과정별 맞춤형 장소에서 열린다.

교육을 모두 수료한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팔달새일센터의 우선 취업연계 등 혜택이 제공된다.

팔달새일센터 관계자는 “팔달새일센터는 구인·구직상담, 정보제공, 취업연계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인턴을 연계하는 등 여성들의 안정적인 고용을 위한 사업을 지속해서 전개 하겠다”고 말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팔달새일센터를 방문해 취업상담과 구직신청을 할 수 있다.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취업지원·교육과정·기업체 지원사업 등 다양한 취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