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 2학기 수업 신청하세요"

10일부터 글로벌학교·행복인문학교 등 10개 과정 106개 강좌 선착순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이 오는 10일 오전 9시부터 ‘2022 수원시글로벌 평생학습관 2학기 강좌’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9월부터 연말까지 운영될 2학기 강좌는 10개 교육과정 106개 세부 강좌로 구성됐다. ▲Treehouse(트리하우스) 방과 후 프로그램(유치부·초등부) ▲글로벌학교 ▲행복인문학교 ▲언제든학교(학습공동체) ▲치유학교 ▲소통학교 ▲함께사는학교 ▲뭐라도학교 ▲청소년코칭학교 ▲반올림생활문화학교 등이 준비됐다.


먼저 ‘Treehouse 방과 후 프로그램(유치부·초등부)’은 주2회 원어민·이중언어 강사와 함께하는 영어학습 프로그램이다. 파닉스부터 언어학습 4대 영역(듣기·말하기·쓰기·읽기), 스피치까지 단계별로 구성했다.


‘글로벌학교’는 라틴아메리카와 프랑스에 대해 알아보는 특화 프로그램(10월4~25일/11월3일~12월8일), 영어·중국어·스페인어 성인반 회화(9~10월)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기회다.


‘행복인문학교’는 열린시민학교와 시민인문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공부·과학·고전·경제 등 다양한 주제의 명사 특강이 이뤄진다. ‘언제든학교(학습공동체)’에서는 한국사(매주 목요일)·클래식(9월7~28일)·현대미술(9월6~27일) 등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함께 토론하는 학습공동체 활동을 할 수 있다.


‘치유학교’에서는 사진과 영화로 떠나보는 마음 힐링(11월17일), 스트레스와 행복(10월11일) 등 정서적 공감과 치유를 주제로 한 강좌가 진행되고, ‘소통학교’는 노래로 만나보는 인생이야기(10월5~26일), 시크릿 스피치(9월15~29일) 등 관계 지향적 과정이 운영된다.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다양한 방식을 배우는 ‘함께사는학교’는 삶의 기술, 거북이공방, 모두의 숲 등 3개 분야로 강좌가 나눠져 와인 등 취미는 물론 제로웨이스트 등 삶의 방식과 목공, 반려식물 등 도시에서 지혜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신중년 대상 ‘뭐라도학교’는 커피 바리스타 교실, 1:1 컴퓨터 교실, 시니어 극단 액시 등은 입문과정 수료 후(10월4일~11월1일) 상시 사업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며, ‘청소년코칭학교’는 청소년코칭 지역활동가 양성과정(4기, 9월 21일~10월 28일)이 진행된다. 또 매주 1~2회 미술·음악·컴퓨터·생활영어·건강체육·발달장애·어린이 등 다양한 분야의 자기계발이 가능한 ‘반올림생활문화학교’ 강의도 준비돼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2학기 강좌는 유치부·초등부를 위한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설했다”며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많은 시민이 배움의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