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신천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열어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신천동 제4기 주민자치회가 지난 2일 신천동 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열었다. 참가자들은 노래교실, 전통무용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신천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센터 내에서 총 8개의 프로그램을 1년간 운영해 왔다. 현재 라틴핏 다이어트 댄스, 댄스스포츠, 힐링 요가, 해피다이어트 요가, 밸리댄스, 줌바댄스, 라인댄스, 노래교실, 퓨전 고전무용, 탁구, 축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신천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은 현재 최대 60명의 정원에 대기 인원이 있을 정도로 지역사회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각 분야의 전문 강사가 지역사회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 수준별로 지도하고 있다.

 

한기용 주민자치회장은 “풍성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웃음과 활력을 얻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에 회원 수 31명으로 시작한 유소년 축구교실(신천동 풋살장)은 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내년에도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유소년 축구교실은 오는 12월 23일 동 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1기 수료생 7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한다.

 

송현수 신천동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