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구운동 행정복지센터 다목적홀에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수원시정연구원 전문위원인 최석환 강사가 마을자치계획 개념 및 우수사례 등을 주제로 강의했으며, 주민자치위원 27명이 참석했다.

 

구운동 주민자치회는 이날 교육을 포함하여 올해 총 4회의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동 실정에 맞는 맞춤형 교육 실시를 통해 자치역량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호 구운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이 결정해 주신 마을자치계획을 수행하고자 이번 교육을 준비하게 됐다.”며 “오늘 교육을 토대로 내년도 마을자치계획을 차질 없이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