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3회 김포시 청소년어울림마당 FUN한 스포츠 성료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7월 20일 김포시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제3회 김포시 청소년어울림마당 ‘FUN한 스포츠’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는 스포츠 주제로 진행됐으며 1부는 밴드 및 댄스 동아리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2부는 흥미를 유발하는 뉴스포츠 5종과 체험부스 7종이 진행되어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뉴스포츠 활동은 평소 접하지 못하는 한궁, 셔플보드, 플라잉디스크, 핸들링, 플로어컬링이 운영되어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신체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한 청소년은 “시험으로 쌓였던 스트레스가 오늘 행사를 통해 다 날아간 것 같다. 앞으로도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8월, 10월에도 운영될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