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스포츠센터,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생존수영 및 체육 체험 행사 진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스포츠센터에서는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5일 오산관내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스포츠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시설을 활용하여 전문 수영강사들의 자발적 지원과 재능기부를 통하여 생존수영체험, 물놀이, 축구활동 등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다.

 

오산시 가족센터 및 오산시립지역아동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관내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초청해 진행하였으며, 안전사고 예방과 원활한 진행을 위해 20명의 인원을 모집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등학생 대상 생존수영 필수 요소 습득, 체육 활동 및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구성하여, 재미있고 교육적인 행사 운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에 필요한 입장료 및 경비일체는 공사 직원 기금인 ‘사랑의 우수리’를 사용하여 운영하였다.

 

오산도시공사 김정수 사장은 “오산스포츠센터는 항상 시민의 곁에 함께하며 모든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 운영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공동체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