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4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레저스포츠캠프 참가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지난 12일~14일 2024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운영하는 ‘2024년 레저스포츠캠프’에 선정되어 참가했다.

 

이번 ‘2024년 레저스포츠캠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통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여가문화를 증진하기 위해 강원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되는 캠프이다.

 

덕풍청소년문화의집 하은화 청소년지도사는 ‘그랑아카데미’ 청소년을 위해 가정과 학교를 벗어나 자연속에서 스포츠를 경험하는 기회를 마련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를 통해 세상을 느끼고 사랑하며 세상으로 걸어간다’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2024년 함께 할 하남 지역 청소년(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모집 중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