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산업진흥원, AI 버추얼 아티스트 수비(suvi), GXG 2024 홍보대사 위촉

게임문화축제 GXG 2024, 수비와 함께 새롭게 도약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성남산업진흥원은 8월 22일 AI 버추얼 아티스트 ‘수비(suvi)’를 게임문화축제 ‘GXG 2024’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음악, 영상, 아트 등 게임 속 다양한 요소에 초점을 맞추어 문화·예술로서의 게임을 조명하는 GXG 2024는 올해 특히 AI(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보유한 브랜드가 다수 참여하며, 직간접적으로 게임산업과 연관된 다양한 AI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첨단 기술 기반의 IP 콘텐츠 스튜디오이자 AI 버추얼 아티스트 수비(suvi)의 제작사인 ‘스튜디오메타케이(Studio Meta-K)’에서 GXG 2024 현장 브랜드 부스 입점과 더불어 수비(suvi)를 통한 대외 홍보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 7월, 공식 데뷔한 수비(suvi)는 지난 4월 AI 버추얼 아티스트 ‘이아(iaaa)’를 제작한 스튜디오메타케이의 AI 버추얼 아티스트 그룹 ‘시즌(SEASON)’의 두 번째 멤버로, 지난 3월 MBC에 특별 MC 출연 및 워터밤 서울 2024의 굿즈 모델로도 활동하며 가수로서의 모습뿐만 아니라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활약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펼쳐질 활동들의 기대가 높다.

 

GXG 2024 공식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은 수비(suvi)는 "이렇게 뜻깊은 축제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다"라며, “이번 축제의 홍보대사로서 많은 분들이 게임문화를 가까이에서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함께 참석한 AI엔터테크기업 스튜디오메타케이 김광집 대표는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게임문화를 확산시키는 중요한 역할에 'GXG2024'와 수비가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수비(suvi)와 같은 혁신적인 AI 아티스트가 GXG의 홍보대사로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수비(suvi)와 함께하는 이번 GXG 2024가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이 되었으면 한다.“ 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문화축제 GXG와 함께 성장하는 가수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당부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