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설공단 「송도 파크골프장」에서 젊음과 건강 찾으세요!

명소로 자리 잡은 파크골프장 … 공단의 전문적 시설관리 역량 빛났다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시설공단 송도공원사업단에서 관리 운영하는 송도 파크골프장은 수려한 경관과 함께 잔디 등 시설관리 상태가 뛰어나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은 물론, 입소문이 나면서 지역 명소로 자리 잡게 됐다.

 

이런 배경에는 시설관리 전문 공기업인 인천시설공단 직원들의 노력이 숨어있다.

 

인천시설공단 송도공원사업단의 전문성을 갖춘 조경직원들은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 정밀 점검과 수시 보수를 통해 이용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상의 시설과 잔디 상태를 유지하는데 노력을 쏟고 있다.

 

파크골프장을 이용한 한 시민은 “파크골프장에 나오면 하루가 너무 즐겁다. 잘 정비된 푸른 잔디를 보면서 운동하니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섬세한 시설관리를 통해 송도 파크골프장은 자연 친화적 체육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지역 명소로 굳건히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인천시설공단 김종필 이사장은 “시민들이 항상 최상의 조건에서 파크골프를 즐기며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시설 정비와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