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부천시는 지난 13일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2025년 채용 트렌드와 NCS 기반 취업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그릿마인드랩 방지혜 대표가 강사로 참여해, 채용 트렌드 및 NCS 기반의 실용적인 취업 준비 방법을 전달했다.
강의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준비 ▲직무 분석 등 취업 준비에 필수적인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이날 교육에는 30여 명의 청년들이 참석해 활발한 학습을 이어갔다. 참가자들은 “NCS 기반 교육 덕분에 나의 강점을 파악할 수 있었고,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며 “실제 사례를 통해 취업에 필요한 실전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부천청년리더샵 조현아 상담사가 기획한 것으로, 청년들이 변화하는 취업시장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사는 “청년들이 실제 취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지식과 전략을 배울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특강은 2025년 취업 동향에 맞춰 새로운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부천시는 올해도 청년 구직자들이 변화하는 취업환경에 잘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