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장 설치, 집행부와 더욱 건강한 성남 만들 것"

이영경 의원, “어르신 건강 증진과 여가 활성화 위해 적극 행정 펼쳐준 집행부에 감사해”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활성화를 위해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장 신규 설치에 노력해 준 성남시 집행부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영경 의원은 “그동안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줄기차게 추진 독려한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장이 집행부의 적극적 호응 속에 설치됨에 따라 의원으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며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사업을 추진해 준 신상진 시장님을 비롯하여 관련 부서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인사를 표했다.

 

스크린 파크골프는 실제 필드와 유사한 환경을 구현하여 실내에서도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으로서, 성남시는 지난 10일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분당노인종합복지관 등 3곳에 실내 스크린 파크 골프장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번 스크린 파크골프장이 설치됨으로써 어르신들에게 신체 활동 증진, 근력 강화 등 다양한 운동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말하며 “앞으로도 실내에서 안전하고 쾌적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끝으로 이 의원은 “급격한 노인 인구 증가에 따라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맞춤형 복지가 중요하다”고 말하며 “특히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영양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어르신들의 식사비가 인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