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생일축하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한 생일파티 사업을 진행했다.

 

‘취약계층 행복한 생일파티’는 외출과 사회활동의 기회가 적은 중증 장애인 및 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생일날 가족, 지인을 초대하여 축하 노래와 식사 등 특별한 시간을 마련해 주는 호매실동의 오래된 특화사업 중 하나이다. 5월의 주인공은 1인 독거노인 가구로, 호매실동 소재 훈장골에서 정성껏 마련한 식사를 대접하고, 훈장골 박두일 부위원장이 후원하는 정직한제빵소 케이크를 선물로 준비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따뜻한 축하로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생일상을 받은 대상자는 “늘 혼자였던 생일에 이렇게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은 지가 매우 오랜만이라서 눈물나고 고맙다”라며,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아 너무 행복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규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하나뿐인 소중한 날,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축하해 드리고 싶어 시작한 사업이 벌써 8년이 넘었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와 나눔에 더 힘쓰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훈 호매실동장은 “지역주민을 위한 특화사업에 앞장서는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호매실동에서도 대상자의 자존감 회복 및 삶의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특화사업을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