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5월 20일부터 5월 30일까지 안양과천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2025 상반기 초등 수업나눔 한마당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수업나눔 한마당에서는 하이러닝 수업, 사고와 탐구중심 수업, 토의토론 수업, 인성과 삶의 문제 해결 수업 등 총 6가지 주제로 26개의 공개수업을 실시하며 수업 참관 신청교사 340명은 관심 있는 수업 주제와 활동을 보며 개인의 수업을 돌아보고 다양한 수업 사례와 컨텐츠 나눔 확산의 기회를 경험한다.
이번 수업나눔한마당은 시나브로의 뜻처럼 학생과 교사가 조금씩 서로에게 스며들며 수업과 삶이 이어지고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력 강화와 수업 공유의 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했다.
연수를 신청한 교사는 초등 시나브로 수업나눔 한마당 연수를 통해 깊이 있는 수업의 방향과 학생의 역량을 키우는 학습으로의 평가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고 내 수업을 돌아보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본인의 수업 성찰에도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이승희 교육장은 “시나브로 수업나눔한마당을 통해 수업에 대한 고민의 시간이 열정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일상적인 수업공개가 교사의 동반 성장과 수업을 바라보는 관점의 전문성을 신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는 일상적인 수업공개 문화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업과 삶이 이어지고 학생과 교사가 서로 성장하는 현장 중심 연수를 주기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