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교육지원청, 2025 시흥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 개최

관내 초·중·고 학생 3,300여 명 참여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2025년 5월 14일부터 6월 22일까지 시흥 관내 학교 체육관, 운동장, 공공체육시설 등에서'2025 시흥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시흥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학교 스포츠 행사로,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인성 함양, 나아가 스포츠를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작년에 비해 참가 학생 수가 약 700명 증가해, 총 3,300여 명의 학생들이 열띤 경기를 펼치며 학교체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를 보여주고 있다.

 

경기는 5월 14일 남자 초등학교 풋살 경기를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시흥시 곳곳의 체육시설에서 진행되며, 초등학교 종목은 배드민턴, 피구 등 10개 종목, 중·고등학교 종목은 축구, 농구, 탁구 등 12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스포츠 경험을 제공한다.

 

시흥교육지원청 채열희 교육장은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은 학생들이 즐겁게 스포츠를 경험하면서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태도를 배우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교체육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5 시흥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은 경쟁을 넘어 참여와 소통, 즐거움이 공존하는 스포츠 축제로, 시흥의 교육 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배움터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