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어린이집 관리자 대상 슬기로운 감염관리 교육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은 지난 27일 경기도 내 어린이집 관리자를 대상으로 슬기로운 감염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슬기로운 감염관리 교육 지원단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책임의료기관인 안성병원에서 시설 상황에 맞는 감염관리(호흡기바이러스 및 식품매개바이러스,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슬기로운 감염관리 교육 지원단은 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경기도의료원 6개 병원(안성, 수원, 이천, 포천, 파주, 의정부병원)으로 구성, 권역별 감염취약 집단시설 대상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은 교육단 운영, 권역 사무국과의 협력하며, 권역책임의료기관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는 교육, 홍보자료 개발, 자문 등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안성병원이 속한 권역별 전문교육 지원단(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오산시)에서는 권역 내 교육, 권역 내 유행 발생 시 협력의 역할을 하고 있다.


당초 요양병원, 재활병원, 정신의료기관,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기획하였으나,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당초 계획한 기관의 코로나19 감염 위험도가 낮아짐에 따라, 지속적인 집단발생이 이슈화 되고 있는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주간호보센터 등)에 우선 적용하기로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은 “오늘 강의해주신 자료를 모든 기관들이 공유하면 좋을 것 같고, 바쁘고 힘든 이 시기에 즐겁게 수강할 수 있도록 배려해줘 감사하다”고 하였으며, 이번 교육에 강사로 참여한 안성병원 감염내과 정현주 진료과장은 “바쁜 중에 시간 내서 참석하고 진지하게 프로그램 참여하시는 모습에서 책임감과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필수보건의료 협의체 구성 및 운영,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중증응급 이송·전원 및 진료 협력사업,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 협력사업, 예방 및 건강관리 지원 사업, 필수보건의료 문제 기초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