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문화재단,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온라인 방송출연 및 공연 참여 등 수상자 특전 진행 중

뮤직비디오 제작, 온라인 페스티벌 출연, 음원 제작 등 다양한 특전 마련돼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수상자들을 위한 다양한 특전이 진행 중이다. 온라인 라디오 ‘네이버 나우-그때 in 가요’의 생방송 출연이 그 시작이다.


해마다 다양한 수상 특전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화성시문화재단의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씨네21 표지 모델 및 기획기사 보도(2018),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초청공연(2019), 뮤직비디오 제작 및 MBC m. 송출(2020) 등의 기회를 제공하여 많은 뮤지션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올해 더욱 다양한 기회를 준비한 화성시문화재단은 오는 9월 9일과 10일 저녁 8시부터 생방송되는 온라인 라디오 ‘네이버 나우-그때 in 가요’를 통해 각각 터치드(1위, 10일 방송), 라이브유빈(2위, 9일 방송)의 인터뷰와 음악을 만날 수 있다. NAVER NOW(네이버 나우)는 1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24시간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특히 음악평론가 이헌석이 진행하는 ‘그때 in 가요’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10개 본선 진출팀의 온라인 투표부터 꾸준히 관심을 가져온 프로그램이다.


또한 오는 10월 22일부터 3일간 글로벌 플랫폼 빵야TV를 통해 개최되는 온라인 페스티벌 ‘2021 On-Tact Series Live Festial 홍대야 놀자 XR’에 터치드와 라이브유빈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넬, 크라잉넛, 딕펑스, 넉살, 이영지 등 국내 뮤지션뿐만 아니라 일본, 우크라이나, 프랑스, 러시아, 대만 등 9개 국가의 해외 뮤지션들도 온/오프라인 공연으로 참여하는 ‘홍대야 놀자’는 인디 음악의 메카 ‘홍대’라는 공간에서 전 세계 음악 팬들과 음악으로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로 올해 3회 째를 맞이한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팬데믹으로 함께 할 수 있는 공연 기회가 많이 사라지고 있는 와중에, 지난 본선과 결선 무대를 통해 화성시민들에게 잠시나마 잊고 있던 즐거움을 선물해준 참가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다.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이 일조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결선진출 모든 팀의 음원 제작과 송출, 1위 수상자 터치드의 뮤직비디오 제작과 송출이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8월 28일 화성시 누림아트홀에서 진행하고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빵야TV를 통해 약 15만 명이 관람한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결선 무대는 오는 9월 말 MBN 채널을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