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시설관리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인증 획득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용호, 이하 공단)은 지난 11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공공기관을 비롯해 기업의 부패 관련 리스크를 예방하고 이해관계자 간의 뇌물 수수를 금지하기 위해 2016년 채택한 부패방지 국제표준이다.

공단에 따르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도입을 위하여 지난 9월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전담조직인 ‘ISO 37001 인증 TF’를 구성해 본격적인 실행에 들어갔다.

이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경영절차서 및 관련 지침을 새로이 제정하여 부패방지방침,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 부패방지 교육훈련, 모니터링 등을 진행하고 자체적인 내부심사원을 양성하여 공단 내부심사 및 경영검토 등을 시행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지난달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등 2단계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모두 통과하고 ISO 37001 인증서를 발급 받았다고 공단 측은 설명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경영투명성 확보 및 윤리경영을 위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ISO 37001 인증 심사를 통해 대외적으로 이를 공인받았다.

조용호 이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부패방지 경영의지를 대내외에 적극 표방하고, 앞으로도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임직원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관련 법령을 철저히 준수해 기업의 투명성을 높여 윤리경영 선도 기관으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