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신정현 의원, "고령의 비정규직 노동자는 어디에 기대야 하나" 5분 자유발언!

"경기도가 직접 공공적 인력파견업체를 설립하는 '경기형 비정규노동플랫폼 구축'은 가능한 일"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신정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3)이 9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44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고령자 비정규직 노동자의 인권보호와 고용안정'을 촉구했다.

임시계약직 경비노동자가 갑질로 인해 억울함을 유서로 호소하며 생을 마감한 사연과 2018년 신정현 의원이 29군데 아파트 단지를 돌며 노동환경실태를 조사한 경험을 설명하면서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처한 부조리'에 대한 부당한 노동환경을 지적했다.

신정현 의원은 이에 대한 대안으로 “노동자 스스로 노동권익 보호를 하기 위해 최소한 당사자 협의체, 노동조합 정도는 조직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 의원은 “용역업체와 계약 시 최소 1년 이상의 계약을 기준으로 하여 이를 준행할 경우, 모범상생관리단지로 선정하는 데 가산점을 부여하고 공동주택 보조금 또는 공모사업과 같은 예산 지원에 어드밴티지를 제공하는 방안이 어떠냐”고 제시하기도 했다.

특히 신 의원은 “경기도가 직접 공공적 인력파견업체를 설립하면 공공적 인력파견업체를 통한 교육훈련으로 노동의 질 향상을 기대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배달의 민족의 수수료 인상 발표 소식에 즉각 이재명 지사가 공공적 배달앱 개발을 발표했고 그로 인해 수수료 인상이 없어진 사례를 돌아보면 '경기형 비정규노동플랫폼 구축'은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역설했다.

마지막으로 신정현 의원은 오는 “7월에 맞춰 경기도 고령자 비정규직 노동자의 인권보호 및 고용안정 조례안 입법을 준비하고 있다"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