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재명, 경기지역화폐 ‘1일 홍보대사’로 변신

이 지사 “쓰는 사람도 좋고, 소상공인·골목상권도 살리는 좋은 제도, 많이 사용해달라” 당부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3일 의정부 동부치안센터 오거리 광장에서 ‘1일 경기지역화폐 홍보대사’로 변신했다.

이재명 도지사는 경기지역화폐 홍보 게릴라 데이트 투어인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31’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고자 이날 ‘제1회 의정부 데이트’가 열린 의정부를 찾았다.

이 지사는 이날 경기도 홍보대사인 배우 김민교, 안병용 의정부시장 등과 함께 의정부 지역화폐인 ‘사랑카드’로 직접 물건도 구매하고, 도민들과 적극 소통하며 지역화폐의 취지와 편의성을 적극 홍보했다.

이 지사는 “예전에 비해 공부도 많이 하고 열심히 일하는데도 점점 더 살기 어려워지는 이유는 돈이 한곳에 쌓여서 움직이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가 잘 살기 위해서는 골목시장과 같은 실핏줄이 살아야한다”라며 “경기도는 골목, 지역경제, 소상공인이 같이 잘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경기지역화폐를 쓰면 6~10%를 지원해준다”고 설명했다.

이 지사는 이어 “사용하는 사람은 물론 소상공인, 자영업자, 점포하시는 분들 모두가 혜택을 볼 수 있고, 지역경제도 살릴 수 있는 좋은 제도인 만큼 경기지역화폐를 많이 사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의 메인무대인 ‘게릴라 데이트 트럭’에서는 인기가수 박현빈의 축하공연과 스윙댄스, 뮤지컬 가수의 사전공연, 홍보댄스팀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됐다.

 

 

 


행사장을 찾은 1천여 명의 도민들은 다채로운 행사도 관람하고 이 지사, 김민교 배우, 안병용 시장 등과 포토타임도 가지며 모처럼만에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날 행사는 소셜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중계됐다.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31’은 도내 31개 시·군 전역을 돌며 경기지역화폐 홍보활동을 펼치는 게릴라 데이트 투어 행사로 기획됐다.

‘방방곡곡데이트’를 진행할 ‘게릴라투어트럭’은 도내 시군 순회 홍보를 마친 뒤 오는 10월18일 ‘경기도민의 날’ 기념식이 열리는 이천 세라피아 행사를 끝으로 약 2개월간에 걸친 운행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매출증대, 골목상권 살리기 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민선7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핵심정책’ 중 하나다.

‘지역경제와 소상공인, 골목상권 살리기’라는 취지대로 화폐가 발행된 해당시군 지역 내 10억 매출 이하의 상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구매 금액의 6~10%의 추가 보너스 머니를 받을 수 있으며, 소득공제 30% 혜택이 있어 생활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카드로 발급받을 경우 체크카드처럼 가맹점 구분 없이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지난 4월1일부터 본격 발행되기 시작했으며, 지난 7월 말 기준 총 발행액이 2,243억 원을 넘어섰다.

특히 지난 1일부터 9월30일까지 도내 31개 시군 곳곳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아 10%의 추가보너스 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지역별 이벤트 기간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