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 '기회의 꽃을 피우다', 31일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오는 12월 31일 수원시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에서 ‘2023 경기도 송년행사’를 개최한다.

 

‘2024 기회의 꽃을 피우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송년 행사는 지난 2022년 송년행사의 의미와 기조를 이어 한 해의 마지막 날, 도민들에게 문화·예술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옛 경기도청사 인근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2023년 12월 31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신관 1층) 한국도자재단과 함께하는 도자문화체험 ▲(잔디광장) 문호리 리버마켓, 지역 소상공인 판매부스, 도정홍보존, 경기도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AI 최신기술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새해 희망메시지 이벤트 부스 ▲(청사단지 및 팔달산 둘레길) 증강현실 보물찾기 프로그램 “리얼 트레저 헌터” ▲(야외무대) 경기도 예술인 및 대중가수 공연,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 공연, 도민과 함께하는 해넘이 이원생중계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송년행사는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 136억뷰의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으로 유명한 ‘더핑크퐁컴퍼니’와의 협업을 통해 송년행사를 찾는 가족단위 관람객과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말, 가족들과의 즐거운 순간을 남길 수 있는 9M 초대형 핑크퐁 조형물 포토존을 운영하고, ‘더핑크퐁컴퍼니’의 공연 콘텐츠인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를 야외무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경기도 도정 캐릭터 ‘봉공이’ 또한 현장에서 도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송년행사에 함께할 예정이다.

 

행사 주관사인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경기도청 구청사에서 송년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면서, “특히 도청사 이전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은 지역 소상공인분들과 함께하는 행사이니만큼, 지역상권 활성화 뿐만 아니라 행사를 찾은 도민분들에게도 따듯한 추억이 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 경기도 송년행사의 세부 프로그램 정보는 오는 12월 중순부터 경기도 및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인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웰니스관광지 5곳 신규 선정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2024년도 인천 웰니스관광지 5개소(예비 1개소 포함)를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천 웰니스관광지는 2021년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신규 선정 및 육성하며, 5개 테마(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해양치유, 헬스케어, 웰빙푸드)로 올해 선정된 5개소를 포함해 총 25개소로 확대됐다. 올해 신규 선정된 웰니스관광지는 △더위크앤리조트 △스티라요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차덕분 이며, 예비 웰니스관광지는 △희와래 커피로스터스다. △더위크앤리조트는 중구 을왕동에 위치한 휴식과 활동이 조화로운 리조트로 반려동물 동반 객실부터 파노라마 오션뷰 객실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과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선셋요가, 어린이 숲 체험 등 자연을 활용한 웰니스 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스티라요가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백운산 자락에 위치한 요가명상원으로 울창한 숲을 바라보며 영어로 진행되는 실내 요가, 마음챙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다목적 공연장, 컨벤션 센터 등으로 구성된 복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