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 신장동, 제17회 필봉사랑축제 성황리에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지난 2002년부터 개최되어 신장동의 지역축제로 자리잡은 제17회 필봉사랑축제가 지난 20일 수청근린공원과 필봉산 일원에서 많은 시민과 동민이 참석한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축제는 필봉사랑 걷기행사를 비롯해 가족사랑 나무식재 행사 등 신장동에 위치한 필봉산을 오르며 건강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일깨우고 서로간의 화목함을 도모하는 의미 있고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예년에 일반 산행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맥문동식재 행사를 올해는 시민 30가족의 신청을 받아서 단순히 나무를 심는 1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가족이 식재한 나무에 나무를 잘 가꿔나가겠다는 가족들의 소망을 담은 명패를 달고 지속적으로 나무를 관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다는 평을 들었다.

또한 수청근린공원에서는 모든 연령대의 계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부스와 먹거리, 나눔장터와 각종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들이 꾸민 귀엽고 깜찍한 무대는 청명하고 푸른 가을날 행사장을 찾은 관객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걷기행사와 식재행사를 통해 지역산인 필봉산에 대한 소중함과 가족사랑을 한 번 더 깨닫는 시간이 되었으며, 다양한 공연과 체험부스로 볼거리, 즐길거리 모두 만족스러운 축제였다”고 말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올해로 17회를 맞은 필봉사랑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가족사랑, 필봉사랑’식재행사 같은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을 통해 발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필봉산의 역사와 추억을 가미해 더욱 풍성한 필봉사랑 축제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준비를 맡은 신장동단체연합의 주민자치위원장(위원장 김동필)은 “필봉사랑 축제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소중한 필봉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더욱더 키워나가자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필봉산이 갖고 있는 역사와 추억을 더욱 살리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지역축제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5월 가정의 달엔 ‘인천’ 여기 어때?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 옷차림이 가벼워진 만큼 봄나들이 외출이 잦아지는 5월. 가족과 관련된 기념일들과 석가탄신일 등 공휴일이 많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바쁜 일상을 벗어나 소중한 가족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인천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한다. ▲ 2024 송도바람축제 인천시경제자유구역청과 연수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인천시 최대 규모의 어린이 축제인'송도바람축제'가 송도의‘바람’을 담고 이루어지는 어린이들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5월 4일~5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어린이 뮤지컬, 열기구 비행체험, 나만의 연 만들기 및 연날리기 강습, 종이비행기 및 풍선 헬리콥터 등 바람관련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 2024 인천아트플랫폼 어린이날 행사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인천아트플랫폼 중앙광장 및 야외주차장 일대에서'이얍(IAP)! 함께 하는 놀이터'라는 어린이날 행사가 5월4일부터 5일까지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광대의 꿈을 주제로 서커스 드라마를 선보이며,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하는 나만의 방울토마토 화분 만들기, ▲미니뮤지컬과 함께하는 컬러링, ▲유리시트지와 리드테이프로 나만의 썬캐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