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9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설명회
수원시, 2019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설명회
  • 윤채이 기자
  • 승인 2019.01.1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수원시는 3~11일 4개 구청을 방문해 ‘2019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통합설명회’를 열고, 주민들에게 ‘수원형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알렸다.

수원시 4개 구 3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설명회는 도시재생·문화·환경·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소개, 2019년 사업 일정 안내, 일대일 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2019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공동체가 스스로 해결하면서 서로 도우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민 10명 이상이 모여 추진하는 주민주도형 사업을 지원한다.

공모사업은 공동체 활동과 마을자치 등 2개 분야 6개 유형으로 이뤄져있다.

공동체 활동 분야는 ▲공동체 형성 ▲공동체 성장 ▲공동체 네트워크 등이 있다. 마을자치 분야는 ▲주제마을 만들기 ▲마을공간 조성 ▲마을계획 수립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16~18일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마을르네상스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사업은 서류 심사와 발표심사, 사업선정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선정된다.

지원대상, 신청서식 등은 수원시청 홈페이지(www.suwon.go.kr)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마을공동체’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대한 주민 이해도를 높이고 자발적 참여를 이끌기 위해 설명회를 마련했다”면서 “마을자치를 강화하고,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