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장안구 ‘자원순환역’에 가면 “주라주라 환경, 생각해주라~♬”

재활용품 배출자 움직임 감지해 친환경 공익광고 ‘주라주라 송’ 음원 송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장안구 ‘자원순환역’에 설치된 친환경 공익광고 음원 송출 시스템이 주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자원순환역은 아파트 등 공동주택단지가 아닌 일반 주택지역에 설치된 재활용품 분리배출 장소를 이르는 말이다.


장안구가 최근 지역 내 5개 자원순환역에 설치한 음원 송출 시스템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자동으로 작동한다. 주민이 재활용품을 내놓으러 자원순환역에 들어서는 순간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주라주라 송’이 유쾌하게 흘러나온다.


‘주라주라 송’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친환경 공익광고에 등장하는 노래다. 예능인 김신영씨가 불러 화제가 됐다. 가사는 ‘페트병 라벨 떼서 버려주라, 분리수거 잊지는 말아주라’ 등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과 중요성을 알려주는 내용이다.


자원순환역에 들른 한 주민은 “갑자기 음악이 흘러나와 처음엔 조금 놀랐는데, 내용도 장소에 딱 맞고 재활용품을 분리 배출하는 동안 기분 좋게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성주 생활안전과장은 “이번 음원 송출 시스템은 규제와 단속을 넘어서 자발적인 분리배출 문화를 만들어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됐다”며 “우리 지역에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문화가 자연스럽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혜를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인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웰니스관광지 5곳 신규 선정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2024년도 인천 웰니스관광지 5개소(예비 1개소 포함)를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천 웰니스관광지는 2021년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신규 선정 및 육성하며, 5개 테마(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해양치유, 헬스케어, 웰빙푸드)로 올해 선정된 5개소를 포함해 총 25개소로 확대됐다. 올해 신규 선정된 웰니스관광지는 △더위크앤리조트 △스티라요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차덕분 이며, 예비 웰니스관광지는 △희와래 커피로스터스다. △더위크앤리조트는 중구 을왕동에 위치한 휴식과 활동이 조화로운 리조트로 반려동물 동반 객실부터 파노라마 오션뷰 객실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과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선셋요가, 어린이 숲 체험 등 자연을 활용한 웰니스 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스티라요가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백운산 자락에 위치한 요가명상원으로 울창한 숲을 바라보며 영어로 진행되는 실내 요가, 마음챙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다목적 공연장, 컨벤션 센터 등으로 구성된 복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