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염태영 후보, 대구광역시 구의원·여성위원회와 정책토론회 열어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국토균형발전이 대한민국의 내일"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기호 2번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수원시장)는 2일 대구광역시 한 식당에서 기초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토론회를 열고 현안 및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염태영 후보는 “전국을 돌면서 토론회를 진행하는 동안 대부분의 지방자치단체가 '국토균형발전’을 우선 현안으로 꼽았다”면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자격으로 출마한 만큼 기초의 강력한 지지에 힘입어 당당히 입성, 현안 해소는 물론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위해 온몸을 바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토론회 이후 의원 등은 “탁월한 행정가로 국토균형발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염태영 후보의 당선은 시대의 부름”이라며 “더불어민주당 새 집행부 구성원으로 당당히 입성, 당과 국회에 기초의 든든함을 보여주시고, 나아가 정권재창출을 위한 중심에서 빛나주시길 희망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인근 카페로 자리를 옮긴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는 대구광역시 여성위원 회와 정책토론회를 열어 "3선 수원시장으로 자리하는 동안 수원은 '여성이 안전한 도시'로 자리잡았다"고 말문을 연 뒤, "국토균형발전이 대한민국의 내일"이라고 균형발전의 중요성을 힘주어 말했다.

 

염 후보는 이어 "(든든한 기초의 지지에 힘입어)새 집행부 최고위원으로 반드시 입성, 국토균형발전은 물론, 국민이 바라고 원하는 당의 입지구축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대구광역시 여성위원회 역시 "'국토균형발전'이 곧 대한민국의 미래다"라고 화답하고 화이팅과 함께 염태영 최고위원의 마땅한 입성을 전폭 지지했다.

 

한편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는 현 3선 수원시장으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을 겸하고 있으며, 문재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휴가철.. 수도권·중부 '물폭탄', 남부 '찜통더위' 극과 극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에 돌입한 2일, 수도권·중부지방에는 집중 호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남부지방은 폭염 경보가 발효되는 등 극과 극의 날씨 차이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4시를 기해 인천, 서울,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봉화평지·문경·영주), 충청북도(제천·단양·음성·충주·괴산·청주), 강원도(강원남부산지·양구평지·정선평지·홍천평지·인제평지·횡성·춘천·화천·철원·원주·영월), 서해5도, 경기도 지역에 호우경보를 발효했다. 이처럼 국지적으로 수도권·중부 지방에 내린 집중 호우로 인해 비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전날부터 이날 낮 12시까지 폭우로 인해 사망 5명, 실종 2명, 부상 4명 등의 인명피해가 보고됐다고 밝혔다. 중대본에 따르면 서울 도림천에서 고립된 80대 남성 1명과 안성에서 조립식 판넬 건물이 붕괴하면서 50대 남성 1명이 사망한 데 이어 충북 제천, 충주, 음성에서 각각 사망자 1명이 잇따라 발생했다. 충북 충주 소방대원 1명을 포함해 2명이 실종됐으며 강원 횡성에서 2명, 충북 충주에서 2명이 부상을 입었다. 인천 강화군에서는 이날 오전 5시 55분께 한 단독주택 지하 1층 보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좋은 책 함께 읽고 지식 나눠요” 희망기관 ‘책드림, 꿈드림’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책을 접하기 어려운 독서소외계층에 도서를 보급하는 경기도 책나눔 사업 ‘책드림, 꿈드림’의 희망기관 2차 모집을 3일부터 실시한다. 경기도 ‘책드림, 꿈드림’ 사업은 전문가와 함께 북 큐레이션(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선별해 독자에게 제안하는 것)을 통해 주제별 도서목록을 개발하고, 도내 독서소외기관에 이용자 맞춤형 도서를 선별해 보급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도내 책나눔 희망기관을 대상으로 160곳을 선정해 총 1만6,000권을 2회에 걸쳐 보급한다. 앞서 1차 모집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노인·장애인시설 등 책나눔을 희망하는 65개 기관이 심사·선정돼 현재 도서 보급이 진행 중이다. 8월 2차 신청기간에는 총 95곳을 선정해 이용대상에 맞춰 책나눔 도서 각 100권을 보급할 계획이다. 2차 책나눔 신청기간은 3일부터 28일까지로 신청방식은 책나눔 희망기관이 직접 전자메일로 신청하거나 시·군 공공도서관에서 추천해주는 방법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kr)를 참고하거나 전화(248-9892)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 ‘책드림, 꿈드림’ 사업은 문화와 정보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