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오산시티 투어' 진행

URL복사

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건강동아리 ‘오산시티투어’ 에 나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5일 주민건강동아리 회원들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오산시티 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산시티투어는 오산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주제로 오산시만의 숨은 관광 자원을 소개하기 위해 독산성 삼림욕장 둘레길을 시작으로 독산성 투어, 오색시장, 궐리사, 유엔초전기념관을 둘러보는 역사탐방코스를 따라 진행됐다.

투어에 참여한 주민 건강동아리는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주민 주도형 소모임으로 한방기공체조 수료자 모임인 ‘고인돌 건강 으뜸이’ 운동프로그램 수료자 모임인 ‘세교으뜸이’로 구성됐다.

한편 주민건강동아리는 지역사회를 위해 경로당 사업과 연계한 기공체조를 시연하고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에 나서는 등 건강나눔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4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훈훈한 반려동물 입양 사연 보내주세요" 경기도 입양 스토리 공모전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올해 반려동물 전문 어플리케이션 아지냥이와 함께 반려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한 ‘제1회 아지냥이 입양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가 민관협업 차원에서 지난해 9월 아지냥이 운영사인 삼성카드㈜와 맺은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도는 아지냥이를 통해 펫티켓이나 민선7기 주요 동물보호·복지 정책을 홍보하고, ‘평생함께 아지냥이 박스’ 제공 등 다양한 협업캠페인을 펼쳐왔다. 공모 주제는 입양에 대한 고민과 갈등을 극복한 사연, 입양 후 달라진 삶, 입양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 등이다. 유기동물을 입양한 도민 또는 도민이 아니더라도 도내 소재 입양보호소나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한 사람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 아지냥이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지말고 입양하기’ 게시판에 해당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단, 아지냥이 앱의 회원으로 가입해야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심사는 댓글을 많이 받은 회원을 대상으로 아지냥이와 경기도 측의 공동평가로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으로 따

포토갤러리

더보기